반응형
05-03 03:17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관리 메뉴

공항돌이의 블로그

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앱에서 미국주식 테슬라 소숫점투자하기 본문

금융생활과 투자

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앱에서 미국주식 테슬라 소숫점투자하기

공항돌이 2020. 7. 13. 23:30
반응형

국내에 유일하게 미국주식을 소숫점투자할수 있는 방업이 있다.

신한금융투자에서 운영중인 신한알파 앱에서 미국주식을 소수점투자를 할수 있어 간략히 소개해보고자 한다.

 

 

먼저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을 내 폰에 성치를 하여야 한다.  저는 이미 설치된 후라서 업데이트로 되어 있다.

 

신한알파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초기화면이다.

 

 

가운데 메뉴 중 해외소수점메뉴를 들어가면 된다. 

 

참 이전에 나의 주식 CMA 외환계좌를 개설해야 한다.

 

 

 

0.01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소수점투자 

 

해외주식 소수점투자란?

 

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는 1주단위로 거래되는 기존 방식에서 0.1주 0.01주 등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사고파는 선진국형 거래 방식입니다.

 

 

미국에서는 이미 시행중이며 국내에서는 신한에서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로 약 220만원 수준의 아마존주식도 최소 0.01주(2.2만원)단위로 매수할수 잇는 해외주식 투자방법입니다.

 

 

번거로운 매매 절타는 그만

 

복잡하고 불필요한 과정은 모두 생략했습니다.

환전 없이 종목 선택에서 주문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아요.~와우~해외주식 초보자에게는 딱 좋은 방식이네요~^^

 

 

 

 

해외주식 소수점투자를 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?

 

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있어야 하며, 해외주식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.

 

해외주식 시작하기 위 메뉴를 들어가 봤어요~

 

 

 

 

먼저 계좌개설을 하려면 1.비대면 계좌개설과 2.지점 내방 이 있죠

 

비대면 계좌개설 옆에 '바로가기'를 눌러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CMA 또는 S-LITE PLUS 2가지 계좌를 신청할수 있네요~

 

신한 CMA 계좌를 눌러봤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준비물은 신분증(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즈)과 본인 명의의 금융기관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.

 

본인 인증을 위해 나의 은행계좌 또는 증권계좌로 1월을 보내드려요.

 

 

 

 

자 그럼 본격적으로 해외주식 소수점투자로 들어가 볼까요~

 

먼저 인기 테마주 1-10위까지 보여줍니다. 그림들도 귀엽게 보여주네요~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전체테마 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분야별로 보여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등 기업 골라담기 테마주를 선택해볼게요~

마이크로소프트,애플,아마존,구글,페이스북 5개 미국 업체로 구성이 되네요~

 

 

 

 

 

한번에 매수하기 를 누르면 얼마를 매수하는지 10만원 단위부터 선택할수 있어요~

 

 

 

 

내 마음대로 비율 조정도 가능합니다.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매수 전 꼭 확인하세요!

소수점 주문 및 취소시간 ; 오전8시~오후9시

주문필요금액 중 체결금액만큼만 자동환전합니다.

보유한 다러가 있을 경우 체결금액 중 부족한 달러만 자동환전합니다.

해외거래소 개장 시점에 한번에 주문됩니다.

주문하신 내역은 거래일의 평균가격으로 체결됩니다.

가격급등시 주문필요금액보다 높게 체결될수도 있습니다.

수수료는 매수거래금액의 0.25%입니다.

0.01주 단위로 주문하실수 있으며, 최소주문 금액은 4달러입니다.

소수점단위까지 배당 및 의결권 행사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이번에는 테마주 말고 개별주로 테슬라 를 검색해볼게요~

 

 

 

 

와우~ 거의 곡선이 하늘을 찌르고 있는게 보이네요~ 거의 한주당 가격이 180만원대 이네요~ㅜㅜ

 

소수점 투자로 한번 진행해볼게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만원 단위로 선택하고 0.01주를 입력하면 예상주문금액 18,550원,  예상 수수료 51원을 더해서 주문필요금액은 20,529원으로 나오네요~ 

 

미국주식 중 1주당 금액이 높은 주가의 미국주식을 구매하기는 부담스러울때 소소점투자로 구매해보면 좋을듯 합니다.

 

 

또한, 어플상에서 1개월 대비 해외주식 수익률 TOP10등도 나온 참고로 하시면 돌거 같네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번엔 마이크로소프트 를 소수점투자 예를 들어 볼게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최소 4달러 이상 주문을 해야 해서 0.03주로 해보니 주문필요금액이 8,522원이 나오네요~

 

 

 

매수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매수주문현황이 뜨고 매수신청-해외체결-환전-달러송금 순서로 진행됩니다.

 

참고로 이건 이전에 제가 주문한것으로 지금은 캡쳐한거라서 금액이 틀리겠죠? 

 

나의 거래내역에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수 있어요~

 

보통 2~3일 정도 소요되는 듯~

 

이상으로 미국주식을 소수점투자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

 

아래 영상은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앱에서 가져온 소개 동영상을 가져와 봤습니다.

 

youtu.be/kf0sCSwfMEc

 

또한, 아래 동영상은 제가 작성해 본 소수점투자 동영상입니다.

 

www.youtube.com/watch?v=WvrAhkMqwWI&t=152s

 

 

소개해드린 위 투자상품은  투자원금이 보장되는 상품이 아니며 투자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판단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. 투자원금과 수익을 보장하지 않으며, 투자손실에 대한 책임은 모두 투자자에게 있습니다.

반응형
Comments